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건강식품 정보/항산화제

셀레늄이란?

셀레늄은 몸 안의 유해산소를 없애는 강력한 항산화(抗酸化) 효소인 글루타치온 퍼옥시다제의 구성 성분이며 면역기능을 높여 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미국을 비롯한 세계 유명 보고서에 따르면 셀레늄은 간염이나 에이즈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기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관절염 증상과 통증을 완화시키며 암 발생률을 50% 이상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셀레늄은 그러나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증독증세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셀레늄은 우유.브로콜리.양배추.닭고기.생선.해산물.곡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셀레늄은 적혈구의 글루타티온 페르옥시다아제(Gluta- thione peroxidase: 체내에 생성된 과산화수소를 분해하여 과산화수소에 의한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는 효소)의 구성성분으로 중요하며 비타민E와 같이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또 셀레노메티오닌, 셀레노시스테인 등의 화합물로서 항산화작용, 방사선 방어작용, 항암작용 등을 합니다.

셀레늄의 흡수율은 50∼100% 정도로 보며 체내 셀레늄의 함량은 요를 통한 배설로 조절되거나 많은 섭취는 디메틸셀레나이드(Dimethylselenide)로서 호흡을 통해서 배설되며 식이로서는 메치오닌(Methionine), 비타민E, 비소의 함유로 셀레늄의 배설이 촉진됩니다. 

셀레늄 결핍시에는 식이섭취 저하, 성장속도 감소, 조직의 합성 및 성장 호르몬의 합성에 제한이 나타납니다.

성장기나 젊은층에서는 일반식품 섭취로 부족될 염려가 거의 없으나, 40대 이후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성인병환자들에게는 외부로부터 셀레늄을 보충시켜주는 것이 건강유지에 효과적입니다.

 

<셀레늄의 효능/효과>

갑상선  심장병  대장질환   전립선  피부암예방(항암식품)

 

< 청정뉴질랜드 셀레늄 건강식품 바록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