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건강식품 정보/초유

성장기 어린이/청소년 필수 종합영양제, 초유


콜로스트럼(COLOSTRUM)란?

  모든 포유 동물은 새끼를 출산한 후 24~48시간 동안 새끼가 먹어야 할 초유를 생산하는데 이 초유는 생명에 필요한 면역인자와 성장인자를 공급해 줌으로써 외부의 질병에 견디고 내부의 성장 영양소를 공급해 주며 이 초유를 생산해 주는 기본 분비물이 Colostrum이다. Colostrum은 뉴질랜드의 청정 무공해 지대에서 천연 목초를 먹고 자란 젖소에게서 출산 후 24시간 이내에 추출되며, 그 효과는 이미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놀라운 경험을 통해 급속히 알려져 있다.

강력한 해독, 살균 작용, 고 단위 영양소 그리고 인체의 각 조직에 면역력을 주는 초유는 특히 동물, 식물, 카펫 또는 환경공해, 정신적 원인 및 환경 변화에 의해 나타나는 알러지 천식(Asthma)에 좋다. 특별히 건강한 성장 발육에 꼭 필요한 면역체 형성은 물론, 강력한 항원작용을 포함한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허약한 어린이나 노약자 및 병후 회복기환자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는 최고의 영양식품이다.

 

 젖소의 초유

젖소의 경우에는 분만 후 72시간 이내에 6번째까지 짜게 되는 젖을 초유, 즉 콜로스트롬이라고 한다. 미국의 보건복지부 규정에는 72시간이내에 수집한 것만 초유라 인정하며 그 이후 분비되는 유즙은 우유로 인정한다.

 

 인체에 미치는 일반적 효능

 면역인자에 의하여,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 시스템이 강화된다.
 성장인자에 의하여,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을 촉진시킨다.
 저항력과 체력이 떨어지는 노인들의 건강이 증진되며, 성인병이 예방된다.
 가사노동에 시달리는 주부들의 체력이 증진된다.
 주름살이 감소되고 피부탄력성이 회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