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건강식품 정보/생리증후군

생리통, 갱년기장애, 아토피성 피부염에


천년이나 넘는 옛날부터 야생의 달맞이꽃을 채취하여 잎, 줄기, 꽃, 열매를 통째 갈아서 외상의 상처에 바르거나 피부에 발진이나 종기가 나면 그것을 환부에 바르기도 하였다.

 

또한 외용약으로써 뿐만 아니고 천식이나 폐결핵의 기침을 가라앉히기도 하고 진통제, 경련성의 발작을 진정시키기 위해서 내복약으로도 사용하였다.

이때는 달맞이꽃이 약효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을 알고 있었을 뿐, 그 과학적 근거는 1930년대에 들어서면서 영양생리학의 발달에 따라서 달맞이꽃의 씨앗에서 얻은 유지속에 필수지방산(불포화 지방산으로 식물에서만 섭취가 가능)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당시에는 비타민F라고 이름을 붙였지만 오늘에 이르러서는 리놀레산(linoleic acid)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유럽에서는 한때 왕의 만병 통치약이라 불렸고, 영국 정부에서는 달맞이꽃 종자유를 국민의약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그 후 달맞이 꽃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밝혀내기 위한 연구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면서 마침내 인체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이유가 감마 리놀렌산(Gamma Linolenic acid)때문으로 밝혀진 것이다.

달맞이꽃은 작은 야생화로 이 꽃에서 추출된 오일은 피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규명되었습니다. 달맞이꽃종자유는 비타민 E, 그리고 필수 지방산 EFAs (Essential Fatty Acids)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인체내 기능들이 원할하게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EFAs가 꼭 필요하지만 우리 몸은 EFAs를 생산하지 못하고 이들은 외부에서 공급되어져야 합니다.  EFAs는 인체에서 신경, 근육조직의 구성이나 몸 속의 에너지 요소로써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우리 몸의 세포들이 정상적인 활동을 하게 함으로써,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싱싱하고 윤택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EPO는 EFAs뿐만 아니라 또 다른 주요 지방산중의 하나인 GLA (Gamma Linolenic Acid)를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EPO는 다량의 GLA (Gamma-linolenic Acid)와 EFAs(Essential Fatty Acids)를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GLA의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는 Omega-6를 체내에서 프로스타글란딘으로 전환하여 우리 몸 안의 혈액순환을 부드럽게 함으로써, 콜레스테롤개선,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GLA는 특히 여성들에게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때문에 영국에서는 달맞이꽃종자유를 좋은 건강기능성식품으로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순 식물성 종유로 달맞이꽃 오일 EPO는 호르몬 분배의 균형을 통하여 신체기능의 정상화를 돕습니다. 특히, 여성들의 체중조절이나 생리불순, 생리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피부상태 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의 산화현상을 억제해 주는 Natural Vitamin E 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 효능
 

    - 고혈압, 뇌졸중, 심장질환 예방, 긴장완화
    - 생리통, 생리불순과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 혈당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조절
    - 노화 방지
    -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등 알레르기 체질 개선 
    - 악성 콜레스테롤을 씻어 내고 혈관벽을 깨끗하게 하며 혈압을 조절.
    - 피부를 깨끗하고 윤기나게 유지
    - 월경전의 불쾌한 증후군을 완화시키고 월경혈의 양과 기간을 정상으로 유지


< 청정뉴질랜드 생리건강식품 바로가기 >